지방 이식의 부작용 중 비교적 흔한 것은, 이식된 지방이 건강하게 자리잡지 못하고 뭉치게 되고, 뭉친 중심부가 혈류 공급을 받지 못해서 결국 지방덩어리가 괴사가 되는 것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되고 일정기간 대학병원에서 펠로우(임상강사)로 재직하던 시절, 얼굴에 뭔가 덩어리가 만져진다고 내원하시는 분들 중에 수년 전에 지방이식을 하신 분들이 꽤 있었고, 실제로 제거를 해보면 괴사된 지방 조직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얼굴지방이식 또는 지방 충진으로도 알려진 얼굴지방이식은 미용 목적의 시술입니다. 얼굴지방이식에서 성형외과의는 지방을 허벅지와 엉덩이에서 안면 부위로 옮깁니다.
한 번 생착된 지방은 반영구적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효과가 오래갑니다. 다만 개인에 따라 흡수율이 달라 약간의 변동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앤지병원에서는 체계화된 프로세스를 갖추고 좀 더 전문적으로 기술을 연구하고자 지앤지셀 줄기세포 연구소를 설립하였습니다.
줄기세포를 배양까지 하게 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지 기대해주시고 다음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따라서 지방이 없는 분들은 좋은 지방을 육성하고, 지방의 질이 좋지 않은 분들은 이를 개선하는 사전관리를 시행해야 합니다.
얼굴지방이식하는 부위는 자가지방이식 보통, 이마, 관자놀이, 앞 광대, 옆 볼, 팔자 부위, 턱 끝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 가라 앉은 액체층과 맨 위 기름층은 처음에 부어보이게만 만들뿐, 지방이 "생착"하는데 방해만 하기 때문입니다.
스팸 게시물이 확대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문구 및 사용 제한기간을
주입된 지방이 이식된 부위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도록 하여 높은 지방흡입 생착률을 자랑하며, 주입된 지방세포가 스스로 지방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실제로 가슴지방이식 수술을 하고 싶어도 충분한 지방량이 줄기세포 지방이식 없어서 보형물로 해야되는 경우도 있기 지방이식 때문입니다. 따라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자가지방이식 진행한 후에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줄기세포 지방이식 수술을 하더라도 그 결과가 좋지 않은 경우가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약 한달전에 다이아몬드 미세 얼굴지방이식에 대해 케이스를 소개하였습니다.
눈밑꺼진 부분 채워넣기를 잘한 것 같아요. 다크서클 같아보였던 음각 부위가 채워지니 인상이 맑아보여요. 눈밑쪽이 이마나 팔자에 비해 생착률이 좋습니다.